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슴지방이식 부작용 검사

진료 사례 상담(Q&A)

by 이영미유외과의원 2019. 9. 20. 09:00

본문

 

가슴지방이식 수술을 했는데, 수술당일부터 아프기시작하더니 이식한부위가 빨갛게 되고 아프기시작했습니다.

다음날 병원을가야했지만, 설연휴가 겹쳐 5일동안 끙끙앓다가 병원에 갔습니다.

수술한 의사가 보자마자 염증이라고 하면서.. 2차 수술한 지방을 제거하고 소독하는 수술을하였습니다.

그리고 2주일간 매일 같이 내원하면서 항생제 주사와 약물치료를 받았고

치료 5일되던날 계속 농이 나온다면서, 겨드랑이에 호수를 꼽는 수술을 한번더 하였습니다.

일주일정도 호수를 꼽아놓고 어느정도 농을 빼고.. 호수꼽는 수술 1주일차에 호수를뺏습니다.

통증이나 열감은 없어졌지만.. 지방뺀 부위가 딱딱해졌고..

병원에선 딱딱해진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온다고 했고 한 6개월정도 걸린다고 했습니다.

혹시 딱딱해진 부위가 석회화라든지..  피부괴사 문제일까요??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지방이식 후에 염증이 생기셨군요. 유방에 넣어지는 지방의 양에 따라 염증의 범위나 치료기간도 달라지는데 지방이식 후의 염증은 한 달 이상 치료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식된 지방이 유방에 전체적으로 퍼져있기 때문에 염증도 광범위하게 오는 경우가 많고 농(고름)이 형성된 경우 한 쪽에서 다 안 빠지는 경우도 많아요. 일시적으로 좋아졌다가 다른 부위에 다시 고름이 차기도 합니다.

피부가 딱딱해진 것은  현재는 염증 때문일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염증 때문에 조직이 딱딱해진 것이라면 염증이 좋아지면 유방도 서서히 부드러워집니다.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지방괴사나 석회화도 잘 일어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단단한 멍울이 만져질 수도 있습니다.

피부괴사는 아니니 안심하십시요. 지방이식이 피부괴사를 일으키지는 않아요.

하지만 지속적인 검진은 꼭 필요합니다. 유방내의 결절과 지방괴사로 인한 결절은 대부분은 유방초음파로 감별이 가능합니다. 유방외과에서 진료 받으시면 됩니다.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