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측성 유방 통증

진료 사례 상담(Q&A)

by 이영미유외과의원 2023. 4. 11. 09:00

본문

 

교대근무를 하는 직업이라 최근 야간 근무를 사흘간 했고, 그러느라 생체리듬이 많이 바뀌었고 카페인 복용도 늘었습니다. 생리는 열흘 정도 남았습니다.
왼쪽 유방에서 묵직한 통증이 느껴지고 압통도 있습니다. 멍울은 만져지지 않습니다.

생리주기나 생활리듬과 관련된 유방통은 대개 양측성이고, 일측성 유방통은 병적일 수 있다고 알고 있어 걱정이 됩니다.
생체리듬과 호르몬 변화 때문으로 생각해도 될까요? 아니면 진료가 필요할까요?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대부분의 유방통은( 일측성이든 양측성이든) 유방 질환과는 관계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생체리듬이 바뀌고 카페인 섭취가 늘면 유방 자체가 민감해지구요. 민감해진 상태에서 자극이 있는 부위로 통증이 더 심하게 올 수 있습니다.( 몸을 쓸 때 자세라든가 뭔가 자극이 더 있을 거에요)
될 수 있으면 건드리지 마시고 브라는 착용해서 유방의 움직임을 최소화 해 주세요.
카페인 섭취를 피하시고 지켜보셔도 됩니다.
멍울이 만져지거나 피부가 빨개지면서 붓는 증상, 유두 분비물이 동반된다면 진료를 꼭 보셔야 합니다.

통증 외에 별다른 불편감이 없다면 지켜보셔도 됩니다.
생리 끝날 때까지 기다려보시면 좋아질 거 같습니다.
소염진통제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고 반신욕이나 어깨 목 등 마사지하여 근육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