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혹을 제거해보니 유방암라는데 수술을 빨리 해야 하는지요?

진료 사례 상담(Q&A)

by 이영미유외과의원 2022. 6. 23. 09:00

본문

44세 여성으로 동네 병원에서 유방 혹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여 조직을 검사해보니 유방암 2기라네요, 혹은 2센티미터입니다. 제거 수술은 10여일전에 했습니다. 그런데 제거한 병원에서 다른 병원에 가서 다시 수술을 하라고 하는데 서울 삼성병원은 한 달 뒤에 수술 예약이 잡혔습니다. 한번 칼을 대면 암이 급속도로 전이 된다는 소리를 주변에서 많이 들었는데 빨리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서둘러야 하는지요?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수술했다고 해서 암이 급속도로 전이되지는 않습니다.

유방암 치료에서는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의사와 환자간의 믿음과 신뢰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유방암 치료에 심리적인 요인도 영향을 미치거든요. 향후 지속적인 진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유방암 치료는 수술이 끝이 아닙니다.

빨리 수술되는 병원에 가셔서 치료 후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분들이 수술을 못해서 그런 게 아니라 사람마다 본인과 상성이 잘 맞는 의사가 있기 때문에 수술이 몇 주 늦어지더라도 본인이 충분히 믿고 의지할 만한 의사를 만나야 하고 주치의를 정했다면 전폭적으로 신뢰하셔야 치료 결과가 좋습니다.

 항암치료를 먼저 해야할 정도로 진행이 많이 되신 분들은 가능한 빨리 진료를 보셔야 하지만 현재는 그런 단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수술 날짜 잡히는 대로 수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 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