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래된 양쪽 유방 멍울

진료 사례 상담(Q&A)

by 이영미유외과의원 2021. 5. 7. 08:11

본문

인터넷을 보니 저랑 비슷한분이 많으신거 같은데요. 양쪽 가슴위쪽에 한개씩 멍울이 있어요. 가만놔두면 아무렇지 않은데... 일부러 만지고 그럼 아파요.... 이게 언제부터 생긴지는 자세히 모르겠는데~ 꽤 오래됐거든요... 크기는 커지거나 그러진 않는거 같아요.  병원에가봐야 하나요?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오래전 부터 만져지는 멍울로 상담을 주셨군요. 꽤 오래되었지만, 크기 변화는 없으셔서 그리 신경쓰지는 않고 지내신 것 같네요. 젊은 여성의 경우 울퉁불퉁한 정상 유방조직이 단단하게  만져지고, 아플 수 있습니다.

이때 멍울로 착각하여 걱정할 수 있어요.  유방이 단단하기 때문에 실제로 혹이 있는지는 유방 초음파를 봐야  정확히 감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성 멍울로 암이 아니며 커져도 생명에 지장이 없는 멍울로, 젊은 여성에서 가장 흔한 것은 섬유선종이며, 그 외 낭종, 선종 등이 있습니다. 양성 멍울은 만져보아 경계가 매우 좋고 잘 움직입니다. 통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크기가 작으면 수술이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지만, 커지는 경우라면 조직검사와 수술로 정확하게 진단하여야 합니다.  유방암의 경우는 만지면 경계가 상당히 불규칙하며, 움직이지 않고 주위 유방조직과 붙어있습니다. 몇 년간 변화없이 만져진다면 유방암일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하지만 만져지고 신경이 많이 쓰이시니, 유방진료를 통해  어떤 것인지, 그냥 놔두어도 되는지, 제거하는 것이 좋은지 등을 알고 편안히 지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방외과 진료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