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 사례 상담(Q&A)

유방 결절과 어깨주위 통증

이영미유외과의원 2020. 3. 16. 09:00

28세 여성입니다.
10년전 왼쪽 가슴에 섬유선종으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오른쪽에 또 멍울이 잡혀 병원에 갔습니다.
초음파 검사결과
왼쪽-수술부위 근처 섬유선종 같은 종양 0,9 cm 1개-예전수술시 다 제거 되지 않은거 같다고도 합니다
         유두아래 1cm이하 되는 물혹 2개
오른쪽-2.5cm 양성종양 1개(모양이 두개가 합쳐진것 같다고도 하셨음), 유두아래 작은 물혹1개
어깨가 너무 아파서 어깨를 중심으로 가슴 등 팔 등이 다 당기는 듯하게 통증이 있어요. 잠을 설칠 정도로요.
최근 업무때문에 컴퓨터를 무리해서 근골격계질환일지 혹시 암일 경우 팔이 아프다고 해서 그것도 너무 걱정입니다 혹시 나쁜 종양이면 맘모톰을 하면 안된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나이를 고려할 때는 섬유선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일단은 총조직검사를 해 보십시요.

조직검사상 섬유선종 등 양성병변이라도 크기가 만져질 정도로 크기 때문에  맘모톰으로 절제하는 것이 권고됩니다.

나머지 이전 수술부위 결절과 물혹들은 지켜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수술 후에 수술부위 근처로 기존의 증식성 병변들이 다시 생기는 경우가 있거든요. 모양이 나쁘지 않다면 정기적인 관찰만 하셔도 됩니다.

어깨통증,팔저림은 현재 유방의 종양과 무관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컴퓨터 사용업무로 인한 근골격계 통증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유방암은 팔이 아픈 증상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어깨 통증은 진통제 복용, 찜질, 휴식 등을 취해보시고 통증이 심해진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