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금 병원에서 3개월에 한번씩 검사중입니다

진료 사례 상담(Q&A)

by 이영미유외과의원 2022. 9. 13. 09:00

본문

24세 미혼입니다. 오른쪽 가슴에 혹처럼 만져지는게 있구요. 지금 병원에서 3개월에 한번씩 초음파검사와 바늘로 조직검사 비슷한걸 하고 있습니다..양성도 음성도 아닌 중간이란 판정이었구요.. 3개월에 한번씩 검사를 합니다만,불안해서 맘모톰 수술을 하고싶습니다. 크기는 3센치 이하인걸로 알고있구요. 3센치이상일경우는 맘모톰수술은 절대 할수없는건지도 알고싶습니다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만져지는 멍울이 있는 경우 혹의 일부를 떼어서 보는 총 조직검사를 시행하고 조직검사 결과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다 떼어서 다시 조직검사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나이를 고려할 때는 암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아마도 양성 엽상 종양 가능성이 있다고 나왔을 것 같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다 떼어야 엽상종인지 섬유선종인지 진단이 됩니다.

3개월에 한 번씩 조직검사를 하는 것은 불안감을 높일 뿐더러 일부만 떼기 때문에 진단의 정확성도 떨어집니다.

3cm 이내의 결절이라도 모양이나 조직검사 결과에 따라 절개수술 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고 3cm 넘는 멍울이라도 맘모톰 수술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명확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니 다른 병원에서 진료 다시 보시고 상의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은 다 떼어서 조직검사를  해 봐야 합니다.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 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