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을 기점으로 여러가지 변화가 생긴다고들 하는데요. 유방통이 조금 심하게 생긴거같아 문의드립니다 예전에는 생리를 시작하고나서야 가슴이 단단해지고 생리가 끝나기전에 풀렸는데 작년부터는 생리전부터 단단해지더니 생리가 끝나도 단단하고 주먹만한 멍울이 없어지질않아요. 최근에 종합검진을 받으면서 유방초음파를 했는데 단순하게 뭉치는거라고 신경안써도 되는거라 하시는데 초음파를 다시해봐야할까요? 지금도 생리직전인데 유두랑 가슴아랫부분이 건들지못하게 너무 아프고 이번에는 유륜에 돌기들도 굉장히커지고 그러네요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생리 전의 호르몬 변화에 의해 유방이 민감해지시는 것 같습니다.
6개월 이내에 초음파를 하셨고 만져지는 멍울에 대해서는 초음파 검사상 유방 뭉친 거라고 얘기를 들었다면 일단은 생리 끝날 때까지 지켜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생리 전의 유방통증은 흔한 일이지만 특정 시기에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개인차이가 매우 큽니다.)
생리주기와 맞물려서 체중변화나 환경변화, 몸 컨디션에 따라서 생리가 끝나도 통증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카페인 섭취를 피하시고 될 수 있으면 유방에 자극을 주시면 안됩니다.
만져지는 멍울의 크기가 더 커진다던지 피부변화나 분비물 등 새로운 증상이 생기면 진료를 다시 보셔야 합니다.
불안하시다면 검진센터 말고 유방외과에서 진료를 다시 한 번 보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