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음파 검사, 의사선생님 촉진 검사 후 조직검사를 꼭 해야하는지요?

진료 사례 상담(Q&A)

by 이영미유외과의원 2021. 3. 19. 08:37

본문

28세 여성입니다. 오른쪽 유두바로 밑에 조그마한 몽우리가 만져져서 근처 산부인과 가서 초음파를 했습니다. 초음파 상에는 섬유선종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곤 산부인과 연계병원인 서울아산병원에 예약을 해줄테니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라고 해서 오늘 다녀왔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외과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 촉진을 보시고, 초음파랑 조직검사를 하고자 해서 예약하고 왔습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으론 나쁜 건 아니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솔직히 여러가지로 많이 걱정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초음파 검사와  의사선생님 촉진도 했는데 또 조직검사를 해야할 필요성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때까지 기다리기가 지칩니다. 검진 후 일주일 지나서 결과가 나온다구 합니다.. 만약에 시술이 필요하다구 하면 또 입원을 해야하는지도 알고싶습니다.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 유방초음파 검사로 실제로 멍울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젊은 여성들은 단단한 유방 조직이 멍울처럼 만져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초음파상에서 섬유선종이 의심되었다고 하면 모양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네요.

모양이 나쁘지 않더라도 만져지는 멍울이고 크기가 1cm 이상이라면 총조직검사는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양이 괜찮더라도 조직검사를 하여 정확하게 진단을 해 봐야 합니다. 모든 암이 다 전형적인 형태를 보이는 것은 아니거든요.

조직검사 결과 향후 암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병변이라면 제거해야 합니다.

조직검사 결과 섬유선종이 맞다면 절제할지 지켜볼지는 담당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학병원은 진료나 검사예약이 밀려있으니 초음파 사진 가지고 가까운 유방외과에서 일단 조직검사를 받으십시요.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