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부함몰

진료 사례 상담(Q&A)

by 이영미유외과의원 2020. 1. 13. 09:00

본문

 

가슴피부에 함몰이 조금 있는데요,, 물론 멍울이 만져져서 이곳저곳 유심히 보다가 알게된겁니다.(함몰처럼 보이는 곳은 멍울이 만져지는 부분은 아니구요..)
찾아보니 유방암 증상이라던데 정말인가요? 다른 가능성은 없나요?
원래 있던게 커진건지 새로 생긴건지는 모르겠고
유방을 4등분했을때 왼쪽 유방에만 9시 방향쪽이 조그마하게 패여있어요.
인터넷에서 말하는 피부 함몰은 어느정도를 말하는건가요?
여드름 흉터나 수두 흉터 같기도 해서요..
피부함몰이라는게 보조개같다는 표현이 있던데 보조개도 얕은게 있고 움푹 패이는게 있잖아요...
불안해서 잠이 안와요...
이번주에 병원가려고 했는데 생리를 하는 바람에 다음주에나 갈꺼 같은데 불안해서 아무것도 알 수가 없어요...
유방암 증상의 피부함몰은 대충 어떤 모양인가요?
양성으로 의심돼도 조직검사를 받나요? 만약에 바늘총조직검사를 하자고 하면 악성유방암이 의심되는 건가요? 20대인데유방초음파말고 유방촬영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이영미 유외과 이영미 원장입니다.

유방암으로 인한 피부함몰은 보조개나 여드름흉터처럼 외부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유방암으로 인한 피부함몰은 피부에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유방안에 있는 종양이 주변 조직을  끌어당기면서 생겨요. 보통 돌같이 단단한 종괴가 함몰된 피부아래에서 만져집니다.  피부자체에는 수두흉터나 여드름흉터 같은게 없어요.

여기서 더 진행하여 피부까지 종양이 올라오게되면 종양으로 인해 피부가 두꺼워지고 피부색이 변하거나 염증소견이 보이기도 합니다.  

함몰된 부위와 멍울이 만져지는 부위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유방암일 가능성보다는 피부흉터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유방 초음파 검사는 생리주기와 관계없이 시행할 수 있으니 불안하시다면 진료를 빨리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방에 만져지는 멍울은 초음파로 확인해보고 필요하다면 조직검사를 하셔야 해요.

유방암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총조직검사를 할 수 있지만 암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하게 할 목적으로도 조직검사는 필요합니다. 암이 아니더라도 악성 위험도가 있는 병변인 경우에는 제거수술이 필요하구요.

20대이시면 유방초음파를 먼저 보고 필요하다면 유방촬영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유방외과에서 진료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영미유외과의원 (mybreast.co.kr)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이영미유외과의원

여의사, 대치역, 외과전문의, 유방암검사, 맘모톰, 유방초음파, 갑상선초음파

www.mybreas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